본문 바로가기
  • BLG-ZYNGIROK-모토-꿈꾸며-배우고-나누며-이루다
N-WELL

LG 그램 | 절전모드에서 켜지지 않을 경우 (Feat 맥북아 언제오니)

by dazwischen 2022. 1. 9. 18:18
반응형

LG 그램 중에서 절전모드에서 깨어나지 않는 증상이 나타나는 기기가 적지 않다. LG 공식 설명에 맞춰 깨어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.

 

 

 

 

절전모드에서 깨어나지 않을 경우

1. LG Gram을 충전기에 연결한 상태로 둔다

엘지-그램-노트북을-전원-어댑터에-연결한다
에지 그램 전원 어댑터에 연결

충전 어댑터가 엘지 그램 노트북 본체와 콘센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.

엘지-그램-노트북의-전원을-콘센트에-장착한다
엘지 그램 충전기 콘센트에 장착

 

 

 

 

2. 전원을 컨센트에서 꼽았다가 다시 꼽는다

엘지-그램-충전기를-콘센트에서-뽑는다엘지-그램-노트북의-콘센트를-다시-콘센트에-꼽는다
엘지 그램 충전기를 콘센트에서 꼽았다가 재장착

전원을 컨센트에서 꼽았다가 다시 꽂아준다. 이때 엘지 그램 노트북 본체와 연결된 어댑터는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.

3. 전원 버튼을 누른다

엘지-그램-노트북의-전원-버튼을-누른다
엘지 그램 노트북의 전원 누르기

다시 컨센트에 전원을 연결했다면 엘지 그램 노트북의 전원 버튼을 누른다.

엘지-그램-노트북의-전원키의-led-불이-들어온다lg-그램-노트북이-재부팅-되고있다
엘지 그램 노트북 재부팅 성공

전원에 led 불빛이 켜지며 다시 켜지지 않던 lg gram 노트북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정상 부팅되기 시작한다.

 

 

 

 

잠깐 쓰는 중에 겪은 일

zyn(필자)은 원래 그램 사용자가 아니다. 단지 지금 기존에 사용하던 씽크패드에서 개발 작업이 불가해서 가족이 사용 중인 lg gram을 빌려서 사용 중이다. 사용 기간은 약 3주 정도 됐는데 이런 일을 겪게 되었다. 이제 내일이나 내일 모레면 맥북이 오는데 이런 문제까지 겪게 되면서 정말 맥북은 이런 일이 없길 희망해본다.

zyn의 맥북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

 

갖고 싶다 컨텐츠 | 맥북 드디어 배송 출발

12월 8일에 주문한 CTO 맥북이 1월 4일 배송 출발했다. 드디어 출발 오매불망 기다리고 기다리던 zbs 맥북 주문 정보가 업데이트되었다. 갖고 싶다 컨텐츠 | 오매불망 맥북프로 feat 언제오니 2021년

zyngirok.com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