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티스토리 작심삼주 오블완 챌린지 참여 후기 글입니다.
티스토리 작심삼주 오블완 챌린지
3주전 티스토리의 작심삼주 오블완 챌린지가 시작되었다. 챌린지 규칙은 간단했다. 매일 한 편의 글을 3주, 총 21일간 매일 올리면 되는 것이다. 블로거로써, 포스팅하는 것이 당연히 해야 할 일인데 그간 바쁘다는 이유로 적극적으로 포스팅 하지 못하고 지냈다. 그런탓에 시작하기 전에, '할 수 있을까?'하는 의구심도 살짝 들기도 했다.
시작이 반이다
의구심을 갖고 있던, 확신을 갖고 있던 챌린지는 시간이 되어 어김없이 시작되었다. 첫 날은 까먹지 않기 위해 알람을 맞춰두었다. 포스팅 자체의 어려움보다 포스팅을 해야 한다는 사실 자체를 까먹기 일수였기 때문이다. 첫 날 포스팅을 작성하니 아래와 같이 달력에 표시가 되었다. 이렇게 체크가 되니, 뭔가 모든 칸을 꽉 채우고 싶은 마음도 생겼다. 바로 플래너의 매일의 한 칸을 블로그 포스팅으로 적어두었다.
작심삼주 성공
그렇게 3주간의 챌린지를 의식적으로 열심히 참여했고, 어제 21개의 포스팅을 완료 하며 목표를 완료했다.
회고 : 22일 차
이번 삼주간의 챌린지를 통해서 다시금 바쁜 와중에도 포스팅 습관을 다잡는 계기가 되었다. 시작은 3주가 목표였지만, 지속적으로 이어나가서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실천해 보려고한다. 한 달뒤, 일년뒤에 이 글에 이어 꾸준히 포스팅 했다는 이야기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. 무엇보다 그렇게 했을 때 어떤 변화가 있을지 정말 궁금하다.
반응형
댓글